지식정보마케팅법률의학건강교육여행생활가구뉴스고객센터 게시판     이벤트
생활뉴스법률뉴스의학뉴스건강뉴스교육.언어뉴스여행뉴스생활.경제뉴스엔터테인먼트뉴스자동차뉴스
  youguide LOGIN
  
  
  ID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생활뉴스
법률뉴스
의학뉴스
건강뉴스
교육.언어뉴스
여행뉴스
생활.경제뉴스
엔터테인먼트뉴스
자동차뉴스
 의학뉴스 베스트 10
 
더블유(W)병원 우상현 원장 ,발·손가락 봉합 분야 '독보적'
 글쓴이 : 유가이드 (121.♡.61.64)
조회 : 13,514  


우상현 병원원장님 프로필

1994~2002년 영남대의료원 성형외과 교수
1999~2000년 미국 루이빌대 클라이넛수부외과`미세수술세터 연수 및 임상교수
1997년, 2002년 독일 Bad Neustadt 수부외과센터 연수
2003년 일본 오카야마대병원 미세재건센터 연수
현 대한수부외과학회 고시위원 및 대한미세수술학회지 편집위원장
현 미국 수부외과학회 국제회원
현국제미세술학회`국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우상현 대구 더블유(W)병원 원장은 수부외과 세부 전문의

 손저림, 선천성 손`발 기형, 손가락 봉합 분야 전공인 우 원장은 1994~2002년 영남대병원 교수로 있다가 학교를 떠난 뒤 대구의 현대병원과 강남병원을 거쳐 지난 16일 더블유병원을 개원했다.

사실 대구경북에서 실력 있는 수부외과 의사를 만나기란 쉽지 않다. 잦은 응급 수술로 스트레스는 높은 반면 다른 비보험 진료과목과 비교해 수입은 떨어져 젊은 의사들이 지원을 꺼리는 탓이다. 맨눈으로는 잘 보이지도 않는 실과 바늘로 지름 1㎜미만의 가는 혈관을 현미경 아래에서 꿰매야 하기 때문에 그야말로 힘들고 어려운 수술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부외과를 전공한 이유는 역시 ‘보람’입니다. 수술 자체는 힘들지만 수술 끝에 얻어지는 보람은 어떤 것과도 비교하기 어렵죠. 팔다리가 잘린 절망의 상태에서 구급차에 실려왔다가 수술과 치료가 끝난 후 희망의 미소를 지으며 퇴원하는 환자들을 볼 때마다 ‘이 분야를 선택하길 잘했구나’하고 느낄 때가 한두 번이 아니죠.” 우 원장은 “절망의 나락에 떨어져 있는 환자에게 새 삶과 새 희망을 선물할 수 있다면 이것보다 더 큰 가치는 없을 것”며 “기왕에 의사의 길을 택했다면 수부외과를 포함해 더 어렵고 더 힘든 분야에 도전하는 후배들이 많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우 원장의 일에 대한 신념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독보적 실력으로 이어졌다. 그는 수부외과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루이빌대학 클라이넛 수부미세수술센터에서 한국인 최초의 임상교수를 지냈다. “마흔 넘어서 죽을 고생 한번 해봤죠. 주중, 주말에 한번씩 당직이 돌아오는데 꼬박 밤을 새워야 했거든요.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긴 했지만 말도 잘 통하지 않는 나라에서 동양인이라는 설움까지, 지금 생각하면 어떻게 견뎠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말도 못할 고생이었지만 세계 최고 수부미세수술센터에서의 경험은 결코 헛되지 않았다. 그는 발가락을 이용한 손 재건술에서 98.5% 이상의 수술 성공률을 얻어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2004년 3월 손가락이 잘렸으나 접합이 불가능한 경우 환자의 발가락을 이용해 재건수술을 시도하는 ‘급성 수부손상에서 즉지 족지 전이술’ 논문이 성형외과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학술지인 미국성형외과학지에 게재됐고, 2005년 ‘제15회 과학기술 우수 논문상’으로 이어졌다.
우 원장은 “곧 출간될 미국 수부외과들을 대상으로 한 영문교과서(수부와 상지 재건술)에도 발가락을 이용한 ‘엄지손가락 재건술’의 저자로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국내 논문 80여편과 SCI논문 17편을 발표한

우 원장은 1999년 대한수부재건외과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2005,2006년 대한수부외과학회와
2002,2004,2005,2007년 대한미세수술학회의 최우수, 우수 논문상

우 원장은 2005년과 2006년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는 ‘마르퀴스 후즈 후’와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에 연거푸 등재되는 영광도 안았다.
 
그에게 남은 꿈이 있다면 국내 처음으로 팔 이식수술에 도전하는 것. 심장`간`콩팥 같은 단일기관과 달리 뼈`신경`혈관`근육 등 복합조직으로 이뤄진 팔 이식은 세계적으로도 1990년대 들어서야 겨우 성공한 ‘꿈의 의료’ 분야다.


 
 

 
Total 66
번호 제   목 글쓴이 조회
66
[의학] 치아성형 & 입술성형 & 스마일훈련…치과 미인성형의 모든것
“웃을 때 치아가 신경쓰여요.” “웃을 때 잇몸이 드러나 신경이 많이 쓰여요.” “저는 팔자주름이 신경쓰여서 마음껏 웃지도 못해요.” 우리가 주변에서…
유가이드 5904
65
[의학] 모델같은 환한 미소, 치아미백이면 OK
미인으로 선망받는 연예인이나 CF모델들을 보노라면 한가지 공통점이 눈에 띈다. 눈부실 정도로 희고 고운 치아다. 그들이 지닌 희고 고운 치아는 미소를 환하고…
유가이드 5481
64
[의학] 치아교정시 발치가 필요한 경우는?
미혼녀인 회사원 K씨는 치아교정을 받으려고 치과를 찾아갔다가 치아를 네 개나 뽑아야 한다는 말을 듣고 기겁을 했다. 치아교정에 대한 상식이 별로 없던 터라 …
유가이드 11745
63
[의학] 예쁜사람치과 신영일 원장 "치아교정"이 필요한 진짜 이유
심미적인 이유로 치아교정을 하려는 사람들이 날로 늘고 있다. 그러나 일반인들의 인식과 달리 치료 목적으로 치아교정이 행해져야 하는 경우도 의외로 많다. 치…
유가이드 6342
62
[의학] 임플란트 후 생애 첫 제비역 맡아 환히 웃는 쇠돌이 예쁜사람치…
최근 영화 <집 나온 사람들>에서 생애 첫 제비 역을 맡아 재미있게 촬영했다고 밝힌 배우 이○○은 2008년 드라마 <일지매>에서 허술하면서도 따뜻…
유가이드 4427
61
[의학] 연예인 치아성형, 티 안 나는 변화로 선호도 높아 예다움치과 신…
연예인들의 성형고백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면서 치아성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치아성형은 크게 티 나지 않으면서 전체적인 이미지를 밝고 자신감 있게 보…
유가이드 4458
60
[의학] 연예인 치아성형, 티 안 나는 변화로 선호도 높아
연예인들의 성형고백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면서 치아성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치아성형은 크게 티 나지 않으면서 전체적인 이미지를 밝고 자신…
유가이드 4539
59
[의학] “한채아, 톡톡 튀는 미소로 상큼한 매력 발산”연예인 전문 예…
새롭게 선보인 MBC 주말 드라마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에서 여주인공 진보배역으로 나오는 한채영, SBS에서 방송되었던 ‘크리스마스에 눈이 올까요’에서 한…
유가이드 5789
58
[의학] 연예인처럼 아름다워 지고 싶다면?
“연예인처럼 예뻐지려면 어떻해야하나요?” 최근 병원에 이런 질문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봄을 맞아 외모에 관심이 많은 사춘기 청소년…
유가이드 4197
57
녹십자 신종 인플루엔자 예방 백신 임상 시험 결과(신종플루)
(주)녹십자 신종인플루엔자 예방 백신 인플루엔자임상시험임상시험 결과   □ 임상시험 개요 ○ 기 간 : ‘09년 9월 7일 ~ 11월 2일 - 1차 채혈 및 접…
유가이드 4556
56
'나 다시 돌아갈래!' - 출산 후 불청객 산후비만 해결…
길고 긴 산고 끝에 건강한 아기를 출산한 엄마들의 행복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출산 후에도 자기관리 부족으로 인해 산후비만에 시달리는 산모들…
유가이드 3993
55
세월엔 장사없다?
주름 펴고 지방 넣고 피부탄력 되살려 감히 이겨낼 수 없는 세월의 이치가 있는 법, 피부도 마찬가지다. 하루가 다르게 늘어가는 주름은 한숨으로 이어질 뿐이다…
유가이드 3579
54
연세SK병원, 다리부종클리닉 개설
연세SK병원은 '다리부종클리닉'을 개설하고 본격적으로 진료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다리부종클리닉에서는 심혈관외과 소동문 원장을 중심으로 내과, 정형…
유가이드 5014
53
연세SK병원 퉁퉁 붓는 다리 전문치료
연세SK병원(원장 심영기)이 다리가 심하게 붓는 증상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다리부종클리닉’을 최근 개설, 본격 진료에 돌입했다.다리 부종은 크게 정맥성 부…
유가이드 5388
52
[건강칼럼] 과학과 불임치료
저출산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지만 그 반대편에는 아기를 가지고 싶어도 생기지 않아 고통받는 불임부부의 숫자가 급속히 늘고 있다. 예전에는 임신…
유가이드 3685
 
 
 1  2  3  4  5  
and or
광고안내   디스플레이 광고    프리미엄    가이드 배너    홈페이지 등록    광고 신청    이벤트 신청
회사소개   전문인협회안내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고객센터
Copyright ⓒ YOUGUIDE. All Rights Reserved. 유가이드 대표상담 : you989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