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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고 탄력있는 얼굴 만들기 다이어트
 글쓴이 : 유가이드 (59.♡.236.119)
조회 : 3,921  

작고 탄력있는 얼굴 만들기!!

                  큰 바위얼굴은 가라!! 작은 얼굴이 미인, 미남이 되는 세상이 왔다.
                   달덩이 같은 얼굴 때문에 언제나 옆머리로 얼굴을 가려야만 했던
                                 사람들을 위한 얼굴이 작아지는 방법!!


얼굴과 같은 부위는 목과 턱의 군살을 제거해 주는 것에 포인트를 맞추어 실시해야 한다. 우선은 전체적인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수영, 사이클, 에어로빅, 러닝머신, 조깅 등과 같은 유산소 운동을 선택하고 이러한 운동은 적어도 주3-4회 정도 실시하고 일일 운동시간은 기본 30-40분 정도로 해야한다.

얼굴과 같은 경우는 살이 빠질 때 수분이 빠져나가 홀쭉해 지는데 급격히 살을 빼면 피부의 탄력과 생기가 없어지므로 얼굴에 지름 4-5㎝정도의 융단천이나 거즈를 이용한 솜방망이로 얼굴표면을 가볍게 10분 정도 두들겨 주는 것이 좋다. 


                                     갸름한 얼굴 만들기 !


○얼굴 부기 빼는 법

- 편하게 앉은 상태에서 고개를 살짝 뒤로 젖힌다.
턱뼈 아래의 쏙 들어간 부분을 찾아 엄지손가락으로 지그시 눌러준다.

○ 스트레칭

- 엄지손가락의 아랫부분으로 귀의 윗 부분을 가볍게 누른다. 양쪽 귀를 동시에 5초 정도 누른 다음 쉰다. 이것을 3회 반복한다.

- 두 손의 검지, 중지, 약지 세손가락을 가지런히 해서 귀 뒤쪽으로 머리카락이 난 부분 근처를 눌러 준다. 이자세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작은 원을 그려 준다. 10회 반복한다.

- 두 손의 엄지손가락을 귀 뒷부분에 대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귀의 앞쪽으로 해서 이마 옆쪽에 놓는다. 얼굴의 윗 부분을 감싸쥐는 듯한 자세가 될 것이다. 그 자세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려 준다. 10회 반복한다. 

- 입을 크게 벌려 아, 이, 우, 에, 오를 정확하게 발음한다.

○ 경락마사지

얼굴살이 많아 고민인 경우 살만 집중적으로 빼면 되지만 얼굴 자체의 골격이 큰 경우라면 골격 위로 붙은 살집을 고르게 배분시키는 방법으로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손으로 해도 되지만 주방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나무주걱을 이용하면 한결 효과가 좋다.
나무주걱으로 긁어주는 방법이 효과적으로 어깨, 견갑골, 가슴, 목 부분을 계속 마찰해 준다.
뭉친 근육이 풀리면서 얼굴의 살집들이 빠지고 얼굴 라인이 갸름해진다.

○ 얼굴체조

얼굴 중에서도 지방이 가장 잘 붙는 곳은 뺨과 턱 부분이다. 얼굴 근육을 최대한 많이 늘려주고 당겨주는 얼굴체조를 해보자.

- 입을 다물고 지방이 붙기 쉬운 뺨과 턱을 중심으로 근육을 상하좌우로 움직인다.
이 방법은 부기나 이중턱을 없애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 눈부분을 날씬하게 하려면 양쪽 눈썹머리를 중지로 가볍게 눌러준다.
중지와 인지를 사용하여 눈머리 밑에서 콧등을 따라 상하로 천천히 마사지한다. 귀밑이나 광대뼈 밑의 경혈을 약간 아플정도로 수시로 자극해 주는 것도 좋다.

- 거울을 보고 온갖 기묘한 표정을 지어보는 방법도 좋다. 이때는 표정을 최대한 크게 당기고 늘려준다. 자칫 우스꽝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매일 계속하는 식으로 2주 정도만 지나면 얼굴에 붙은 불필요한 살들이 정리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 냉온교대법

얼굴이 자주 붓는 원인은 수분 대사가 원할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주 얼굴이 푸석푸석 붓는 증상이 생긴다면 찬물과 따뜻한 물을 교대로 하는 세수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냉온교대법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수분대사 기능을 활성화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 평소와 다름없이 세수한 후 차가운 물과 뜨거운 물로 번갈아 가며 얼굴을 닦는다.
이 방법은 모공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게 해 피부에 탄력과 수분을 공급해준다.

○ 스팀타월법

방법은 간단하면서 효과는 기대 이상인 것이 바로 스팀타월법이다. 스팀타월 마사지를 하면 신진대사가 좋아지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얼굴살을 고르게 해주면서 혈색도 좋아진다.

-뜨거운 수건을 만들어 얼굴에 대고 손바닥으로 가볍게 누른다. 얼굴이 후끈거린다고 느껴질 때까지 유지하면 혈액순환까지 좋아진다.

○ 샤워기로 물마사지

얼굴에 샤워기를 대고 살이 많은 부위에 뿌리는 수압을 이용해 얼굴살을 빼는 방법도 있다.

- 일종의 물마사지로 피부를 두드리는 패팅효과가 커 부은 얼굴이나 살이 찐 얼굴을 갸름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다.

○ 요가 방법

토끼 자세: 척추와 목을 유연하게 하여 얼굴 선을 아름답게 만든다. 두피 자극에도 효과 있다.
① 가볍게 무릎을 꿇고 앉아 양손으로 발뒤꿈치를 잡는다.
② 숨을 천천히 내쉬며 정수리가 완전히 바닥에 닿을 때까지 숙인다. 엉덩이는 최대한 높이 들어 머리에 체중을 싣고 이 상태에서 다섯 차례 정도 몸을 앞뒤로 굴린다.
*머리의 정수리 부분을 대지 말고 살짝 숙여 뒤통수를 대야 한다. 상체는 곧게 편 자세를 유지하고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도록 한다.

목운동: 안면 근육을 고르게 발달시켜 얼굴 살은 탄력 있어지고 목 선이 아름다워진다.
① 엎드린 자세에서 팔을 구부려 얼굴 옆에 세운다. 이마와 발 안쪽은 바닥에 닿도록 하며 다리는 넓게 벌린다.
② 숨을 내쉬면서 팔꿈치로 바닥을 밀면서 고개를 등 쪽으로 젖힌다. 턱은 치켜올리면서 힘있게 내민다.
*팔꿈치로 바닥을 힘차게 밀며 고개는 최대한 젖혀야 효과 있다

가슴 펴기 자세: 늘어진 턱살을 빼주고 휜 등의 교정에 효과 있다.
① 무릎을 꿇고 앉아 손가락 끝이 바깥을 향하게 하여 손바닥을 바닥에 댄다.
② 손은 그대로 고정시키고 얼굴과 가슴을 등 쪽으로 최대한 젖힌다. 턱을 내밀고 해야 더욱 효과 있으며 다섯 숨 정도 그대로 자세를 유지할 것.
*목과 턱이 당길 때까지 턱을 내밀며 가슴을 최대한 젖힌다

요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호흡을 내쉬는 것과 들이마시는 것. 어려운 동작이 아니고 별다른 도구가 필요 없으므로 시간이 날 때마다 하는 것이 좋다.
얼굴 살을 뺀다는 것은 사실 얼굴 선을 곱게 만들고 얼굴과 목의 군살을 제거해주는 것이다. 그러므로 조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꾸준히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 생활 습관 바꾸기

- 오징어나 껌을 장시간
오징어나 껌 등을 장시간 턱뼈가 발달해 사각 턱이 되거나 한쪽으로 치우쳐 삐뚤어질 수 있다.

- 한 손으로 턱을 괸다.
오랫동안 한쪽 손으로 턱을 괴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얼굴이 붓는다.

- 높은 베개를 베고 잔다.
높은 베개를 베거나 엎드려 자면 쉽게 얼굴이 붓는다. 또한 높은 베개는 목을 굵게 하거나 잔주름을 생기게 한다

- 밤 늦은 시간에 음식을 먹거나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다.
이러한 식습관은 다이어트에도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다음날 아침 얼굴이 붓는 원인이 된다.
무표정한 얼굴은 보기도 안 좋고 얼굴 근육이 굳어지므로 불필요한 지방이 붙어 얼굴살이 통통해지는 결과가 된다. '웃고 울고 슬퍼하고...' 이러한 감정표현을 표정으로 연출한다. 몸에도 지방에 붙듯이 얼굴에도 지방이 붙는다. 얼굴에 필요없는 지방이 붙는다면 얼굴이 커보이는 것은 당연하다. 얼굴의 근육인 표정근을 최대한 이용한다.

아침에 얼굴이 붓는 것으로 고민이 사람이 많은데 이 경우 평소 생활습관 중 몇가지만 주의한다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특히 얼굴 붓기가 잦아지면 붓기 자체가 살이 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얼굴 다이어트



시작전에,

얼굴과 손을 깨끗이 한다.


손톱은 너무 길지 않은지 손톱밑에 이물질은 없는지 체크한다.

올바른 방법을 익히기 위해 거울을 보면서 편안한 자세에서 한다.

지압할때는 무조건 세게 하거나 오래 누르는것 보다


아파도 기분이 좋다고 느껴질 정도의 세기로 한다.


턱관절 바로잡기

턱관절에 변형되어 있으면 얼굴이 커보인다.

얼굴라인이 삐뚤어져 보이거나 림프액 흐름이 압박받아 얼굴이 붓기때문.


또한 두통이나 어깨 결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어금니를 문 상태에서 스트레칭

1. 위아래 어금니를 살짝 문 다음


입술만 살짝 벌려서 치아가 바르게 물려있는지 확인한다.

앞니가 조금 나오고 왼쪽과 오른쪽 치아의 맞물리는 힘이 같은지를 체크.


 2. 치아가 바르게 물렸으면 입술을 닫고 어금니에 힘을 준 채


얼굴이 오른쪽으로 기울게 한다.

턱을 가볍게 들어주면서 위를 보는 동작.


이대로 10초간 정지한다.


3. 같은 방법으로 머리를 왼쪽으로 떨어뜨리고 10초간 정지한다.

마지막에 왼쪽과 오른쪽 중에서 힘들었던 곳을 1회 더 반복한다.


그 동안에도 어금니에는 계속 힘을 주어야 함.


입을 벌린 상태에서 스트레칭

1.입을 벌리거나 닫았을때 턱 아래에서 움직이는 부분(턱관절)에 검지와 중지를 댄다.

다른 손가락은 접은 상태.
2.그대로 입을 천천히 벌렸다가 닫는다.이때 반드시 입이 세로로 똑바로 열리도록 한다. 10회 반복.



이중턱 없애는 마사지

1.양손의 엄지손가락 끝을 턱 끝 안쪽에, 검지를 귓볼 아래,

중지를 가장 높이 올라온 광대뼈 부분에 가볍게 누르듯이 댄다.


2. 엄지 손가락을 턱 라인을 따라 바깥쪽으로 10초동안 천천히 쓸어올린다.
이때 검지와 중지는 움직이지 말아야 한다. 10회 반복


턱 라인 마사지

1. 양손 엄지를 턱 끝, 검지를 귓볼 아래, 중지를 관자놀이에 가볍게 누르듯이 댄다.
손톱이 닿지 않도록 주의한다.

2. 엄지 손가락을 볼 아래쪽까지 10초간 천천히 쓰다듬으며 올라간다.


볼 살 없애는 림프 마사지


1. 양손의 엄지를 콧망울 옆, 검지를 귓볼 아래,

중지를 관자놀이에 각각 가볍게 누르듯이 살짝 댄다.


2. 엄지로 광대뼈 아래쪽을 쓸어올리는 동작으로


10초간 바깥쪽으로 가볍게 마사지한다.

검지와 중지는 움직이지 말고 10회 반복한다.


부은 눈두덩 림프 마사지

1. 양손의 엄지를 바닥으로 하여 눈썹 머리에 각각 댄다.


반드시 손끝이 닿도록 한다.

2. 눈을 감고 엄지손가락으로 눈썹 아래를 10초 동안 천천히 마사지한다.


10회 반복.

[이 게시물은 유가이드님에 의해 2008-10-05 19:36:20 뉴스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유가이드님에 의해 2008-10-05 19:54:33 건강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유가이드님에 의해 2008-10-07 04:02:13 뉴스에서 이동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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